드론 추천

아름다운 자연을 파노라마로 기록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다양한 드론 추천
드론 추천

여러분은 드론 열풍이 불기 시작한 게 언제인지 기억하시나요?

대략 2015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군사용으로 사용하던 드론이 일반인들을 위한 드론도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그야말로 열풍이었습니다. 드론을 활용한 촬영 영상이 유행을 타면서부터는 방송에서도 너나할 것 없이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들이 방송되기도 했죠.

오늘은 드론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붐이 일기 시작하고 5년이 지난 지금, 어떤 드론들이 사랑받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론 추천

1. 드론 업계 넘버원, DJI 매빅 에어2

매빅 드론 추천 - DJI 매빅 에어2 드론

원래는 군사용으로 쓰이던 드론이 현대에 이르러 일반인들의 고급 취미가 되기까지 제조사 DJI의 영향이 매우 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촬영용으로 출시되는 기종 중 유명한 제품은 거의 다 DJI의 제품이라고 봐도 될 정도라고 하는데요. 세계 드론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드론 업계 NO.1 DJI에서 만든 드론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DJI Mavic Air(매빅 에어)2입니다.

DJI는 Da Jiang Innovations Science and Technology의 약자로 해석하면 넓은 세계로 뻗어나가는 혁신 과학 기술을 꿈꾸는 곳이라는 의미 정도가 될 것 같은데요. DJI는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스타트업 기업의 성지, 심천에 위치한 제조사입니다.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주변기기까지 개발하는 곳이기에 ‘드론 업계의 애플’이라는 별명도 있죠.

DJI는 드론의 대중화를 이끌면서 사용자들이 여행을 다니면서 촬영하는 사진이나 영상에서도 편안한 휴대성과 더불어 고퀄리티의 사진과 영상을 간직할 수 있도록 발전해왔습니다. DJI 매빅 에어2는 전작 DJI 매빅 에어에 비해 화질과 조종기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는데요. 비교하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매빅 에어2와 DJI 매빅 에어 두 제품 모두 각각 전후방 장애물 감지센서가 두 개씩 있는데요. DJI 매빅 에어2는 전작보다 더욱 정밀하고도 넓은 범위의 장애물을 감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행 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선택이었는데요. 오히려 전작보다 크기는 조금 커지면서 더 많은 것을 담아냈습니다.

카메라 성능도 다양하고 정교해졌습니다. 기존 DJI 매빅 에어에서 지원하던 단일 촬영과 연사 촬영, HDR, 파노라마 촬영에 Smartphoto 모드를 얹은 것인데요. 48MP 사진은 밝기가 뛰어나지만 색감의 차이는 또렷하지 못했다면, Smartphoto(스마트 포토) 모드로 찍은 사진은 비교적 선명하고 색감도 또렷하게 구현한다고 하네요. 동영상도 FHD로 촬영한 것보다 4K UHD 영상이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시청자 입장에서는 흐름이 부드럽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DJI 매빅 에어2는 전작보다 크기가 오히려 조금 커졌다고 말씀드렸는데요. 183mm x 253mm x 77mm에 570g으로, 접었을 때는 180mm x 97mm x 84mm입니다. 무게는 140g 더 무거워지면서 비행시간은 34분(3500mAh), 전송거리는 10km, 최대속도 68.4 km/s로 진화하였습니다. 

조종기와 앱도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DJI FLY 앱에서 STORY 편집 탬플릿을 제공하기에 더욱 간편한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한 배터리 시간은 240분으로 늘어나면서 사용자가 조종기를 손에 잡았을 때 편안하도록 그립감까지 고려했는데요. 손으로 컨트롤러를 감싸야 했던 전작에 비해 DJI 매빅 에어2의 컨트롤러는 위아래로 조금 더 길어져 편안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소형 폼팩터 속에 OcuSync 2.0 영상 전송 시스템, 1080p FHD 해상도의 영상 등 인텔리전트 촬영 모드와 스마트한 비행 능력을 품은 DJI 매빅 에어2는 생동감 넘치는 사진과 영상 그리고 사용자의 편리함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영상기록기라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드론의 명가 DJI에서 만든 드론 추천 제품을 찾고 있는 분, 기존 DJI 매빅 에어에도 만족했지만 더욱 선명한 카메라와 길어진 배터리 수명 그리고 손이 편안한 컨트롤러를 갖춘 드론을 원하는 분, 스마트 폰에서도 앱을 통해 드론으로 촬영한 고화질의 장면을 편집하고 이를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는 똑똑한 드론을 원하는 분, 믿을만한 제조사에서 만든 고품질의 드론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DJI 매빅 에어2입니다.

2. 저위험 장치로 분류되는, DJI 매빅 미니 드론

DJI 매빅 미니 드론

사실 드론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금방 눈치 챌 수 있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드론의 대부분이 DJI에서 생산된다는 점입니다. 언젠가부터 드론 업계 대부분을 평정하기 시작한 DJI는 업계 1위라는 명성에서 만족하지 않고, 가격대별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는데요. 업계 1위인만큼 사람들이 드론을 비교할 때 DJI 제품들을 그 기준으로 삼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론 추천 제품도 역시 DJI에서 출시된 녀석인데요. 바로 DJI MAVIC MINI(매빅 미니)입니다. 전 세계를 경악하게 했던 미국 911테러와 2019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드론을 이용한 테러가 발생한 이후 사람들은 테러와 드론을 연관지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250g 이하의 드론은 법적으로 저위험 장치로 분류되기 때문에 드론에 까다로운 미국에서도 미국 국방성(펜타곤)을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DJI 매빅 미니는 249g이라는 초경량 바디를 자랑합니다. 스마트 폰과 비교될 정도로 가볍지요. 우리나라에서도 모형비행장치 등급에 해당하기 때문에 규제에서 벗어나는 드론입니다. 그러나 무게만 가벼울 뿐, 드론으로서의 성능과 매력은 무거울 정도로 탑재하고 있는데요. 가벼운 몸 덕분에 완전히 충전된 배터리로 최대 30분까지 오래 비행할 수 있습니다.

DJI에서 새롭게 선보인 앱 DJI Fly에는 제작자 템플릿이 다양하게 탑재되어 있는데요. 아이콘만 한번 누르면 아름다운 영상도 만들어낼 수 있어 영상 편집 경험이 없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드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고도 흥미진진하게 드론을 조작하며 영상을 SNS에 게시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안전등급을 통과하기 위해 만들어진 드론답게 DJI 매빅 미니는 360도 프로펠러 가드를 장착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프로펠러는 온전하게 보호하면서 비행의 안전은 높여줍니다. 내장된 첨단 센서는 똑똑하게 자기 역할을 해 주며 정교한 호버링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DJI 매빅 미니 전용 컨트롤러(조종기)는 최대 2km에서 HD 영상 피드를 제공해주는데요. 탈착형 조종 스틱을 조종기안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매빅 미니에 탑재된 Quick shot 모드는 할리우드 영화처럼 연출해준다고 하는데요. 그 외에도 Dronic, Helix, Circle, Rocket 모드를 사용하여 무궁무진한 동영상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DJI Fly 앱에서 Sky Pixel(항공 촬영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액세스하면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확인하거나 내가 촬영한 작품들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주변 인기 촬영 장소까지 찾아볼 수 있고, 비전 센서와 GPS로 정밀 호버링이 가능하다고 하니 매력이 넘치는 제품이네요.

믿을만한 브랜드에서 출시된 초소형 미니 드론을 찾고 있는 분, 초소형 제품으로 안전등급을 통과하면서도 촬영 품질이 우수한 드론을 원하는 분, 정밀 호버링이 가능한 가벼운 드론을 원하는 분, 프로펠러 가드를 장착한 미니 드론을 원하는 분께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DJI 매빅 미니였습니다.

3. 마니아들의 선택, 샤오미 FIMI X8 SE 드론

샤오미 FIMI X8 드론

‘가성비’하면 ‘샤오미’, ‘샤오미’하면 ‘가성비’였을 만큼 저렴한 가격과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품질로 승부해왔기에 일명 가성비의 대명사였던 중국의 XIAOMI(샤오미). 이제는 품질과 성능으로 인정받는 드론까지 출시되고 있다는데요. 2019년 드론 유저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샤오미의 접이식 드론 FIMI X8 SE의 2020년형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샤오미는 다양한 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만들어가며 발을 넓혀가고 있는 중국의 세계적 브랜드인데요. 2016년 ‘Mi Ecosystem’이라는 브랜드를 발표합니다. 그리고 이번 드론 추천 제품인 샤오미 FIMI X8 SE 2020년형도 Mi Ecosystem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샤오미 FIMI X8 SE 2020년형은 최대 비행시간 33분에서 37분으로, 송수신 거리 5km에서 최대 8km로 확장되며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기에 2차 완판에 3차 판매까지 이어지며 마니아들을 설레게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FIMI X8 SE 2020년형 드론은 204mm x 106mm x 72.6mm 크기에 790g, 조종기 203mm x 91mm x 46,6mm에 370g입니다. 접이식 드론으로 위에서 소개한 DJI 매빅 시리즈와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배터리 용량은 11.4V 4500mAh에 무게 275g이며 드론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Sony(소니) CMOS를 장착하였고, 동영상 최대 크기는 4k, 사진은  4000*3000px입니다.

샤오미 FIMI X8 SE는 가벼운 3-axia 메카니컬 짐벌과 뛰어난 알고리즘을 탑재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강한 바람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IMX 378 센서는 더욱 선명하고 세밀한 촬영을 해 주는데요. 1.55um의 픽셀의 촬영 실력을 기대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컨트롤러를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ipad mini사이즈와 같게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HD 화면을 고화질로 전송해주는데요.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화면을 보며 조정할 수 있어 최대 8km에서도 조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샤오미 FIMI X8 SE는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해 Aerodynamic 디자인과 Li-Po 배터리 그리고 효율성 높은 모터와 프로펠러를 탑재하였기에 최대 속력 18m/s, 상승 속도는 5m/s, 하상 속도는 4m/s로 최대 37분까지 비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지만 시네마 촬영까지 할 수 있는데요. 위로 비행하면서 촬영 각도는 아래를 향할 수 있고, 드론을 움직이더라도 화면은 일정한 물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 주변을 최전하거나 나선형으로 회전할 수도 있습니다. 뛰어난 AI 기술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트랙킹 모드를 실행하면 타겟을 추적하거나 고정 추적할 수 있고 물체와 평행 비행까지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경로를 세팅하거나 비행을 세팅해서 다양한 비행기록이나 경로를 지정할 수 있어서 정말 매력적인데요. 다양한 촬영이 가능한 드론 추천 제품을 원하는 분, 너무 작거나 가볍지 않아 바람 부는 날 호버링 상태 유지가 가능한 드론을 찾는 분, 오토랜딩과 촬영 화질이 좋은 드론을 찾는 분, 샤오미에서 나온 고품질의 드론을 원하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4. 흔들리지 않는 무손실 줌 기능, 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

패럿 드론 추천 - 아나피 4K 익스텐디드

‘드론’하면 연상되는 브랜드가 바로 DJI일 텐데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DJI와 경쟁하던 회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프랑스 기업  PARROT(패럿)인데요. 비밥2로 DJI의 팬텀 시리즈와 결을 달리하며 경쟁하던 기업이기도 합니다.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조종을 가능하게 한 드론도 패럿의 제품이었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PARROT(패럿)의 제품인데요. 일명 ‘누에고치’ 가방에 넣어 휴대할 수 있는 접이식 드론 PARROT ANAFI(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입니다. 디자인 아이디어를 곤충에서 얻었다고 하는데요. 유럽 드론 업계의 지존 패럿의 제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는 4K HDR 영상 시스템이 가능한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180도 틸트 짐벌을 장착한 최초의 드론이라고 하는데요. 눈에 띄지 않는 각도에서도 샷을 캡처하며, 회전과 더불어 최대 2.8X 무손실 Zoom(줌)이 가능한 고화질의 사진 및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초고해상도의 화질이 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0mbps 비트 전송으로 21mb의 선명한 사진들을 보내줍니다. 

넓은 각도를 자랑하는 비구체 렌즈를 갖춘 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의 내장형 인공 지능은 자동 비행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점적인 첨단 기술의 틸트 짐벌을 채용하여 수직으로 180도까지 기울어질 수 있는데요.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영상과 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수직으로 90도에서 -90도까지 기울어지는 새로운 각도를 볼 수 있는 것이죠.

2.8X LOSSLESS ZOOM은 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의 혁신 기술인데요. 초정밀 디지털 안정화 장치로 진동과 앨리어싱은 줄여주면서 손실 없는 줌인, 줌아웃이 가능하기에 다양하고도 선명한 감성과 추억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극한의 기후 조건에서도 25분간 고급 성능을 자랑하며 비행할 수 있는 초소형 드론이라고 소개했는데요. 탄소 섬유로 만든 몸체는 요철과 충격에 강하게 저항하는 소재로 320g의 가볍고 견고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또한 조용한 비행이 매력적인데요. 영상을 촬영할 때 드론 소리까지 녹화하고 싶지 않은 분들께 매력적인 부분이 되겠네요.

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의 USB Type-C 충전 시스템은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하여 휴대성을 높여줍니다. 3초 이내에 펼칠 수 있는 초소형 드론과 함께 조종기 Parrot Sky controller(패럿 스카이 컨트롤러)3 또한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에 최고로 적합한 드론이 아닐까 싶은데요.

패럿의 드론 기술을 선호하며 휴대용으로 나온 고화질의 드론을 원하는 분, 조용한 비행이 가능하며 접었을 때 244mm x 67mm x 65mm로 작아지는 초소형 고급 드론 추천 제품을 찾는 분, 최대 2.8배 무손실 줌 기능을 탑재한 드론을 찾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패럿 아나피 4K 익스텐디드였습니다.

5. 파노라마로 인생을 담는, (HUBSAN) 협산 드론 지노 프로

2019년 샤오미와 함께 드론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 중 하나가 협산 지노였는데요. 그 이후 폴더블 드론(접이식)이라 휴대성이 뛰어나며 3축 짐벌이 탑재된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드론 추천 제품은 Hubsan Zino Pro(협산 지노 프로)입니다.

협산 지노 프로는 접이식 드론인데요. 펼쳤을 때 304.6mm x 252.4mm x 90mm, 접었을 때는 187mm x 104mm x 90mm로 휴대하기에 정말 좋은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작고 날렵한 몸으로 최대 속도 초당 10미터(10m/s)의 빠르기로 날 수 있으며 최대 비행시간은 23분인데요. 드론 컨트롤은 4Km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게다가 울트라 4K UHD 촬영이 가능하고, 파노라마 사진촬영 기능까지 품은 녀석인데요. 1/3인치 소니 센서를 탑재하여 3840*2140 30fps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별한 매력 중에서도 DSLR 카메라처럼 렌즈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DSLR 카메라를 다루는 분들이라면 아실 수도 있을 이름, ND필터를 추가 구매하여 카메라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ND필터는 장노출 사진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죠.

협산 지노 프로는 자동 이착륙뿐만 아니라 자동 리턴 기능까지 탑재하였는데요. 에이프런 자동랜딩 기능으로 더욱 정확한 랜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 이지미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목표 이미지를 추적하며 비행할 수도 있는데요. 거기서 그치지 않고 배터리 잔량이 적을 때 혹은 컨트롤 범위에서 벗어났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리턴합니다.

최대 비행거리는 4km에 더욱 정교한 호버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드론 유저들이 좋아한 이유를 알 것도 같네요.

드론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을 파노라마로 기록하고 싶은 분, 작고 빠른 휴대용 드론 추천 제품을 찾고 있는 분,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폴더블 드론을 원하는 분, DSLR 카메라처럼 렌즈 필터를 교체할 수 있는 드론을 찾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 협산 지노 프로였습니다.

오늘은 드론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현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우리의 소중한 일상과 추억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을 항공샷으로 저장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운데요. 앞으로 어떤 기능을 가진 드론들이 출시될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항공샷으로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트랜드톡은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으로  유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