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추천

짧은 시간 내에 우리에게 따끈따끈한 음식과 작은 행복을 선사해 주는 전자레인지 추천과 비교!
전자레인지 추천

살다 보면 학창 시절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 외에도 꼭 알아야 할 것, 주의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여러분은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나 지식을 어떤 곳에서 배우시나요? 저는 주로 TV나 SNS에 올라오는 글들을 읽고 관심이 생기면 인터넷에 검색해보는 편인데요. 요즘 1인 가구를 위한 요리 레시티와 실생활에 유용한 꿀팁들을 구경하느라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혼자 사는 분들은 한번 씩 경험해 본 이야기일 것 같은데요. 요리를 하거나,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나서 늘 고민이 됩니다. 혼자 먹는다고 치킨을 반 마리만 주문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한 번에 다 먹을 수도 없으니, 매번 다 먹지 못하고 버리기엔 아까워 한참 고민하다가 결국 냉장고로 직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냉장고에 넣을 땐 내일 먹겠다는 생각으로 넣지만, 막상 식사 때가 오면 지금은 먹고 싶지 않을 때도 있고 먹으려 해도 너무 차가워서 괜히 서러운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차갑게 식은 마음과 음식까지 모두 따뜻하게 바꿔주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전자레인지였습니다. 저도 며칠 고민 끝에 하나 장만했는데, 역시 삶의 질이 달라진다는 것을 새삼 확인했습니다. 오늘은 저처럼 차가워진 음식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추천을 하려 합니다.

전자레인지 추천

1. 믿음직한 세라믹 전자레인지, 삼성전자 23L 세라믹 전자레인지 MS23K3523AW

삼성전자 세라믹 전자레인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도 떠오르는 삼성에서 만든 전자제품이라면 일단 브랜드에서 주는 신뢰도만으로도 믿음이 가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믿음직한 브랜드, 삼성전자에서 만든 23L 세라믹 전자레인지(MS23K3523AW)입니다. 

삼성 세라믹 전자레인지는 3면 입체가열 방식을 택했는데요. 음식을 골고루 익히지 못하는 기존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세 곳에서 고주파가 나오는 방식을 선택한 것입니다. 부피가 큰 고기나 많은 양의 음식도 골고루 익혀 주어 조리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위생적이면서도 관리가 쉬운 것도 삼성 세라믹 전자레인지의 장점인데요. 세라믹 조리실은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흠집이나 파손이 쉽게 발생하지 않으며 5면이 모두 세라믹이라 기름때도 깨끗이 닦입니다. 게다가 공기순환팬만 작동하여 전자레인지 내부에 가득한 냄새를 빼주는 탈취 기능도 있어 여러 모로 만족스럽습니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은 주방의 모던함을 더해주는 데요. 시크한 블랙과 심플한 화이트 두 가지 모두 매력적인 이 녀석은 인터넷 가격 최저가 13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리 기능을 이용하면 감자 삶기부터 라면조리까지 가능하고, 최대 99분까지 음식의 따듯함을 지켜 줄 수 있는 보온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요즘 좋은 전자레인지 하나만 있어도 삶의 질이 엄청 높아진다는 말이 실감나네요.

23L 용량의 시크한 전자레인지 추천을 한다면 삼성 세라믹 전자레인지가 아닐까요?

2. 전자레인지도 스마트 시대, LG전자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 MW22CD9

LG전자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

언젠가부터 스마트 폰이 없는 세상은 단 하루도 버티지 못하게 되어가고 있는 요즈음인데요. 이제는 전자레인지도 스마트 시대를 따라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고 싶은 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에너지 절약과 조리를 한 큐에 해결할 수 있는 녀석입니다.

바로 LG전자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MW22CD9)인데요. 아주 스마트한 녀석입니다. 강력하고 섬세한 스마트 인버터에 10년 무상보증이라니 역시 믿고 쓰는 LG전자답습니다. 용어가 다소 생소한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스마트 인버터는 마이크로웨이브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주는 기술인데요. 조리와 해동 기능을 실행할 때 균일한 조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마그네트론이란, 열을 발생시키는 전기 장치를 말하는데요.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이라고 하네요.

LG전자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는 22L 용량에 향균 이지클린 코팅을 더해 사용자들이 기름때가 잘 묻어나지 않으면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게 만들어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도어와 디스플레이를 미니멀한 일체형 글래스 디자인에 합쳐, 심플하고 깨끗한 모습이 매력적인데요. 하지만 내부는 안정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육각형 받침 회전링이 안정적으로 무게를 골고루 분산시켜 주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가동 시 덜컹거림을 많이 줄어들었고, 내구성이 높은 강화유리를 사용하여 디자인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스마트 기능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저는 음식을 돌려놓고 깜빡하는 일을 자주 겪곤 하는데, 이 녀석은 똑똑한 잊음 방지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 조작부 기능을 정지시켜 소중한 아이가 호기심에 조작하거나 사고를 당하는 일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 새어 나가는 전원을 완전히 차단시켜주는 절전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전기세까지 똑똑하게 아낄 수 있겠네요.

인터넷 최저가 12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똑똑한 제품, 믿을만한 기업의 전자레인지 추천을 하게 된다면 LG전자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는 어떠실까요?

3. 1인 가구를 위한 가성비 제품, SK매직 20L 전자레인지

SK매직 전자레인지 추천

전자레인지 추천에 앞서 제가 실제로 구매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가성비와 자리 차지 문제입니다. 1인 가구로 생활하게 된 후 제 피부에 직접적으로 가장 와 닿는 현실은 가구의 크기였습니다. 본가에서 가족들과 생활할 때는 제품의 안정성과 기능, 디자인도 모두 고려하고 구입하게 되는 편이었지만, 집이 작아졌는데 가구는 여전히 큰 것이 있어서 저의 보금자리에는 어울리지 않는 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자주 사용하게 될 전자 제품을 아무거나 살 수는 없는 노릇이라 고민이 되었습니다. 안전성의 문제도 있고, 제품 성능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천해 드릴 제품은 인지도 있는 브랜드에서 나온 가성비갑 전자레인지인데요. 바로 SK매직에서 만든 전자레인지(MWO-M8A01)입니다.

SK매직은 워낙 알려진 브랜드라 모르는 분이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제품이 오래도록 기억되면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이유는 사용자들의 마음을 충분히 만족시켜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고른 제품은 흰색 디자인의 클래식한 전자레인지인데요. 깔끔한 외관과 더불어 중요한 기능인 해동, 데우기, 보온, 데치기 등을 고루 갖춘 가성비 제품입니다.

제품을 작동할 때 손에 닿는 핸들이 중요한데요. SK매직의 전자레인지는 핸들 타입의 도어 개폐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손잡이를 잡고 여는 방식이 가장 익숙하고 안정감을 주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핸들은 스테인리스를 떠올리게 하는 은색입니다. 한 손으로도 가볍게 열 수 있게 제작되어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여줍니다. 내부는 그레이 코팅이 되어 있어 감각적인데요. 그레이 톤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가전제품에도 그레이 색상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듀얼 다이얼이라 조작이 매우 간편합니다. 출력은 다섯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간 조절 다이얼이 0-35분까지 표시되어 있으니 원하는 시간에 맞춰 주시기만 하면 전자레인지가 작동을 시작합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1-10분까지는 1분 단위로 끊어놓는 세심함이 돋보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동급사양 중 최대 출력인 700W라 강력하고 빠른 요리 실력을 자랑하는 SK매직의 전자레인지는 인터넷 최저가 5만 원대 후반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4. 작지만 짱짱한 15L의 위엄, 위니아 대우 클라쎄

위니아 대우 클라쎄 전자레인지

1인 가구 중 대다수는 평수가 그리 크지 않은 곳에서 생활하게 되는데요. 대학교 문제로 혼자 자취하게 된 대학생이나 혹은 이제 막 본가에서 나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원룸 가구 형태도 많습니다. 살면서 꼭 필요한 물건들만으로도 방은 금세 가득 차버리기 때문에 몸집이 큰 물건을 사는 것은 당연히 망설여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좁은 집에 전자레인지를 넣게 된다면,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될 부분은 어떤 것일까요? 저는 전자 제품의 크기와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전자레인지 추천 두 번째 제품은 위니아에서 만든 대우 클라쎄(EKRL150DGK)입니다.

15L 용량이라 부피가 크지 않으면서도 1인 가구를 위한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는 가성비 제품인데요. 미니미한 사이즈라 앙증맞은 외관 때문에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에 찰떡같이 흡수된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그 안에 자동조리 기능과 해동 및 데우기 기능이 모두 가능한 알짜배기 입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그린, 오렌지입니다.

버튼식 조작 방법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편리함을 높였는데요. 10분, 1분, 10초 버튼이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클릭하며 원하는 시간을 정확히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간편 조리 식품 중에는 10초 단위로 조절해야 최상의 맛이 구현되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또 간편한 자동조리 기능을 사용하시면 전자레인지 자체에 설정되어 있는 간편한 레시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 6만 원대 초반 가격에 600W출력과 다이아몬드 요리 거울 가열방식으로 간단하게 음식을 데울 수 있어 1인 가구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지인에게 소형 전자레인지 추천을 한다면 위니아 클라쎄를 떠올려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5. 레트로 감성이 대세, 쿠첸 레트로 전자레인지

쿠첸 레트로 전자레인지

요즘 레트로 감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음악과 공연, 문학,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레트로 감성을 곁들인 프로젝트들을 내놓고 있는 모습을 보곤 합니다.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를 듣고 마음이 몽글몽글해진 저도 레트로 감성이 자꾸만 끌리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 그런데 가전제품에도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겨나는 전자레인지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바로 쿠첸의 야심작, 레트로 전자레인지(COV-N200B)입니다. 싱글 라이프 필수 아이템인 전자레인지에도 이제 레트로 감성이 파고들기 시작했습니다. 20L 대용량의 컴팩트 사이즈에 나무 손잡이를 달아 현대식 감성과 레트로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는데요. 흰색과 검은색 모두 감각적인 녀석들이기에 성능뿐만 아니라 제품의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은 그냥 지나치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엣지 포인트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쿠첸 레트로 레인지는 간결한 디자인에 감성적인 우드 포인트를 곁들여 평범한 주방에 감성을 선사하는데요. 특히 벽돌식 디자인이나 나무 디자인 인테리어에 있으면 더욱 돋보일 것 같아 자꾸만 상상하게 됩니다. 관리하는 방법도 굉장히 간편한데요. 그레이 톤의 내부 색상과 이지 클린 코팅으로 조리 중 음식이 튀어도 손쉽게 닦아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지 클린 코팅 구조는 기름때가 침투하기 힘들게 만드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기름때나 오염물질이 침투 할 수 없도록 하여 더욱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기능입니다. 다이얼 조작 방식도 아주 간편합니다. 5단계 파워 조절이 가능하기에 손으로 원하는 강도에 맞추면 되고, 시간 또한 0-35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주면 됩니다. 해동 기능을 사용할 때 편리하도록 무게도 표시되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인터넷 최저가 9만 원대에 구입 가능한 제품 중 먹다 남은 피자 한 조각, 얼려 두었던 밥을 해동할 때도 레트로 감성에 빠져들게 만드는 전자레인지 추천을 하게 될 때 저는 쿠첸 레트로 전자레인지를 먼저 떠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 한참 기다렸다가 한 봉지씩 사던 군고구마가 생각나는 오후네요. 여러분은 전자레인지를 어떻게 활용하시는지, 어떤 레시피를 가장 좋아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는 오늘 전자레인지로 고구마 요리나 해 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짧은 시간 내에 우리에게 따끈따끈한 음식과 작은 행복을 선사해 주는 전자레인지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가격도 기능도 천차만별이지만, 용도와 환경에 적합한 것을 찾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비교해 보는 것도 합리적인 구매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트랜드톡은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으로  유지가 됩니다.